Press
 
  [2015] 디자이너 브랜드 ‘루카앤제이’, ‘즈칭그룹’과 中 진출 체결


▲ ‘루카앤제이’ 길태진 사장, 즈칭그룹 호칭칭 총경리, 제이앤제이의류협동조합 안준 이사장(좌측부터)



국내외 유명인사 및 연예인들의 의상협찬으로 유명한 ‘루카앤제이’와 ‘아이러브JJ’가 중국 시장에 진출한다.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루카앤제이’와 ‘제이앤제이의류협동조합’의 공동브랜드인 ‘아이러브JJ’가 지난 17일 신사동 가로수길 쇼룸에서 중국 유통 미디어 회사인 ‘즈칭그룹’과 중국 진출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국내 소비자에게 다소 생소한 즈칭그룹(子?ZQ)은 중국의 주요 백화점 및 유통회사에 생활용품을 공급하고 있는 중국 굴지의 유통 미디어 회사다. 전세계 월마트 3800개 매장의 생활용품 분야 10대 공급상 중의 하나로 영국, 캐나다 등 30여 개국의 대형마트 등 주요거래처에 생활용품, IT, 식품, 가구 등을 공급을 담당하고 있다. 현재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트랙스타’의 중국 총 대리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부동산개발, 탄광, 발전, LED반도체, IT, 미디어프로덕션, 생활가구, 금속, 프라스틱가공 등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다.

이번에 ‘루카앤제이’에 이어 즈칭그룹과 중국 진출을 체결한 ‘아이러브JJ’는 ㈜제이앤제이꼼빠니아가 주축이 되어 진행되고 있는 ‘제이앤제이의류협동조합’의 공동브랜드다. 대기업의 사업확장과 중국 등 동남아시아 생산품이 국내시장을 점거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국가의 소상공인 지원사업 프로그램 지원을 받은 의류협동조합의 국내 생산 제품이 해외 진출에 성공 한 것은 해외생산제품으로 설 곳을 잃어가고 있는 국내 패션 및 봉제사업에 큰 의미를 가진다.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중국 패션 시장은 2020년 이후에 본격적으로 성장기에 돌입할 것으로 예상 되는 가운데 즈칭그룹은 ‘루카앤제이’ 및 ‘아이러브JJ’의 온라인 구매대행을 시작으로 3년 내 중국에서 100여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개설할 예정이다. 중국 내 고가의 해외브랜드와의 경쟁을 하게 될 ‘루카앤제이’와 경쟁력 있는 중저가브랜드로 당당한 경쟁을 펼칠 ‘아이러브JJ’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서울신문 2014-05-19 기사 발췌

 
 
상호 : 주식회사 제이앤제이꼼빠니아
대표자 : 길태진, 안준 사업자등록번호 : 261-81-03601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4-서울강남-00051호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152길 64, 201호(신사동) 전화 : 02-518-7555 팩스 : 02-518-7556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강설하 대리 메일 : lucanjay77@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