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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 중한통과 JN유통 특화된 국제전자상거래플랫폼 및 유통에 대한 공급회사(벤더회사) 계약 체결


중한통코리아 김희철회장, 제이앤유통 길태진대표, 유명간백 서예가 우웨이이 작품(좌측부터)





한중 통합서비스 국제전자상거래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중한통 코리아(회장:김희철)와 제이앤유통(대표:길태진)은 상암동 중한통코리아 사무실에서 상품공급을 위한 공급사(벤더회사) 계약을 체결했다.

중한통은 한중 FTA체결 이후 최초로 설립되는 한중통합서비스전자상거래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CEO&CTO인 공해성은세계 최초로1억명 사용자가 동시에로그인이 가능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개발 및 유지를 담당해 Tencent회사에서 첫 '종신명예고문'으로 임명됐다.

또 중국 국가복권의 온라인판매업무를 진행해 2010년 Tencent복권 판매의 유일한 합작파트너로2011년 Tencent와 전략적인 합작으로 Tencent QQ 복권업무를 구축했다. 아울러 iTools창립에 참여하여 주력 제품인 iTools가 중국 선두 스마트폰 관리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용케했다.

그리고 단순한 전자상거래를 통한상품판매보다는 문화,예술,교육 및 기업서비스 등 통합적인 전자상거래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한중 양국의 국제협력에 따른 공익사업 지원에도 적극 지원 한다고 이야기 했다.

또 2014.11.22일 북경 조어대에서리자오싱前외교부부장과 장정연 前주한중국대사, 李燕 중국문화계大師등 한·중 고위급 인사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한통설립선포식을 거행 하기도 했다.

중한통은 중국최대 유통회사인 '1호점(월마트 51%, 평안보험 49% 지분보유)'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으며 기존의 Dian Dian Tao 및 중한통플랫폼과 더불어 중국최대의 유통망을 확보했다.

또한 '1호점'에 한국관을 개설 운영할 예정이며 한국관 운영은 입점방식이 아닌 인기있는 한국상품을 직접 구매하여 공급하는 방식으로 한국기업에게는 파격적인 조건이며 중국진출의 좋은 기회이다.

'1호점'은 중국 최초의 온라인마켓으로. 2013년말 기준5700만명의 등록회원과 1500만명의 모바일 등록회원을보유하고 있다. '1호점'의 식품·음료품목은 중국 B2C 전자상거래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수입우유의 경우중국세관의 데이터를 보면 2013년 11월까지 1호점에서 수입한 우유의 판매량이 중국세관총수입액의 37.2%를 차지했다. 이는 중국이 10개 수입우유를 판매하면 그 중 4개는 1호점에서 판매한 것이다.



 

더불어 중국 3대 보험회사 중 하나인 평안보험과의 VVVIP 및 보험가입 시 제공하는 각종 사은품에 대한 공급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제이앤유통은 식품, 음료 및 건강식품, 화장품, 공산품을 공급할 예정이며 국내 대기업의 인기상품 및 품질 좋은 중소기업의 제품과 경험과 열정은 있지만 판로에 애로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에도 기회를 줄 예정이다.

또한 모회사인 ㈜제이앤제이꼼빠니아의 연예인 의류 협찬 디자이너 브랜드인 "루카앤제이"와 협업으로 한류스타 및 각종 연예프로그램을 통한 중한통 홍보에도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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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경제2014.12.16 기사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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